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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HMM 2100억팬오션 1750억탄소세 폭탄에 해운업계 날벼락 탄소 부과금 본격화에 해운업계 초비상 IMOEU 규제로 수천억대 비용 예상 친환경 선박 도입대체 연료 확보도 난관 선박 규모 연료 종류별 차별적 대안 필요 국제해사기구IMO의 중기조치 발표 이후 국내 또한 기획그린수소 생산기반 정책적 수급 조정 통해 구축해야 주요국들은 탄소 감축을 위한 탄소 국경세 탄소세 도입 등 제도들을 도입하거나 적극 검토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얼마나 빠르게 대응하는지가 경쟁력을 좌우하게 됐다 상대적으로 주요국들에 비해 준비가 뒤처진다는 특히 바다 위 사고 땐 수조원 소송자율운항선 개발 자율보다 어렵다 선박에 탄소세탄소부과금를 부과하기로 합의했다 이산화탄소 1t을 배출할 때마다 100380달러를 부과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렇게 되면 국내 해운업계가 부담해야 하는 연간 탄소세는 최대 4조9000억원에 달할 수 있다 더불어 태양이 만든 기적 EU 전력의 22가 태양광지구가 달라지고 있다 기술혁신이 변화 이끌어탄소세 등 추가 방안 논의 활발 업계에서는 태양광 패널값 하락 차세대 경제 전문가들은 온실가스 오염 값을 시장에 명확히 드러내는 탄소세 추진 논의가 새로운 자극제가 될 수 더불어 EU 대기업 검토도 피해 우려 또 탄소세와 입국 수수료 등 외국에 반감을 살 만한 방안도 초안에서 빠진 것으로 알려졌다 탄소세의 경우 EU 집행위가 내년부터 세금 수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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