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 김서준 해시드 대표, 이
페이지 정보

본문
의원, 김서준 해시드 대표, 이광재 전 국회사무총장, 민병덕 민주당 의원이 참석했다.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누구나 몇 초 만에 국경을 넘어 돈을 주고받을 수 있는 시대.
다른 세션을 맡은 이종섭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는 “경제 주권을 강화하고 디지털 영향력을 글로벌로 확장하려는 시점에서스테이블코인,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지역화폐의 통합이 핵심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다”라며 “답을 찾는 게 중요한 시점인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7일 서울 강남구 해시드라운지에서 열린 '코리아 이니셔티브: 디지털 G2를 위한 첫 걸음' 포럼에서 "원화스테이블코인의 성장은 디지털자산 생태계에 핵심을 불어넣는 핵심 동력"이라면서 이처럼 말했다.
이날 포럼은 블록체인 벤처캐피털(VC.
FIU는 지난 6일 '가상자산 2단계법 입법 및스테이블코인.
뉴시스] 이종섭 서울대 경영학과 교수가 7일 서울 강남 해시드라운지에서 열린 '디지털 G2를 향한 첫 걸음' 포럼에서 국내스테이블코인활성화 방안에 대해 말하고 있다.
특히 국경 간 결제 및 정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복잡성과 높은 비용을 해소할 수 있는.
원화스테이블코인법제화에 속도가 붙으면서 금융사들의 행보도 빨라지고 있다.
'네카토(네이버·카카오·토스)'로 불리는 대형 핀테크 업체들은 최고경영자(CEO)가 주재하는 태스크포스(TF) 등을 속속 출범시키고 있다.
이들 기업의 움직임이 빨라지면서 은행과.
이종섭 서울대 경영학과 교수가 7일 강남 해시드라운지에서 열린 '디지털 G2를 향한 첫 걸음' 포럼에서 '스테이블코인, CBDC, 지역화폐 연계를 위한 과제'를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하고 있다.
이미지 5대 은행(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 내부 자금세탁방지(AML) 전문 인력이 4년 새 3배 규모로 늘어났다.
최근스테이블코인제도화 기대감과 함께 AML 중요성이 대두되자, 각 은행은 각종 지원책을 강화해 인력을 육성할 방침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