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6.15 남북정상회담 23주년 기념식・학술회의 개최 / - 김진표 국회의장, 이재명 민주당 대표 축사 예정 -
본문
6.15 남북정상회담 23주년 기념식・학술회의 개최
- 김진표 국회의장, 이재명 민주당 대표 축사 예정 -
김대중평화센터(이사장 김홍업)는 6월 15일(수) 오후 2시부터 연세대 김대중도서관 컨벤션홀에서 6.15 남북정상회담 23주년 기념식과 학술회의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연세대 김대중도서관・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이 공동주최한다,
‘신냉전의 갈등을 넘어 새로운 평화협력의 길로’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학술회의로 진행된다. 기념식은 양재진 연세대 김대중도서관장의 인사말, 김성재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 이사장의 개회사에 이어 김진표 국회의장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축사를 한다.
또한 매년 진행하고 있는 「6.15 통일문학상」 시상식도 갖는다. 「6.15 통일문학상」은 김대중평화센터와 6.15공동선언 실천 남측위원회 청년학생본부가 공동주최하는 문학작품 공모전으로 올해로 13회째 진행하고 있다.
2부 학술회의는 양무진 북한대학원대학교 총장이 ‘6.15 남북공동선언 23년, 협력과 갈등의 남북관계 재조명’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하고, 남북협력관계를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는 이주성 북민협 사무총장, 홍상영 우리민족서로돕기 사무총장, 최혜경 어린이어깨동무 사무총장이 발제를 통해 새로운 남북 협력관계를 모색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이 행사에는 김진표 국회의장,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박광온 원내대표, 조수진 국민의힘 최고위원, 정부인사로는 김기웅 통일부차관이 참석하고, 문희상 前국회의장, 이종찬 광복회장, 김명자 KAIST 이사장, 남궁진 前문광부장관과 설훈・박용진・강선우・양경숙 국회의원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2023년 6월 14일
김 대 중 평 화 센 터
(문의 : 324-79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