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Home 평화센터 소개 평화센터 소식(이희호 이사장 소식)
 
한국기독교사형폐지운동연합 25주년 기념대회, 축사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2,145  

한국기독교사형폐지운동연합 25주년 기념대회 (20151113)

 

축 사

 

한국기독교사형폐지운동연합 25주년 기념대회를 축하합니다.

 

기념대회를 준비해오신 김삼환목사님, 문장식목사님, 김성기 목사님을 비롯한 교계 지도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우리나라는 1948년 정부 수립 이후 902명에 대해 사형을 집행하였습니다.그러나 1998년 김대중 정부 이후 지금까지 19년째 사형이 집행되지 않고 있습니다. 리나라는 법으로는 사형제가 남아 있지만 실질적 사형제 폐지국가가 되었습니다. 기독교사형폐지운동연합의 25년 동안의 쉼 없는 기도와 노력이 이같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생각합니다.

 

생명은 하나님이 주신 것입니다. 인간이 함부로 거둘 수 없는 천부인권입니다. 설령 법의 이름일지라도 사람을 죽이는 것은 죄입니다. 법의 오심 또한 배제할 수 없습니다. 사형은 속죄와 개과천선의 기회를 빼앗아버리는 것입니다. 또한 정치적 의도에서 사형제도를 악용한 사례도 많이 있습니다. 인혁당 사건도 그렇고, 제 남편도 그런 경우였습니다.

 

15대 국회부터 지금 19대 국회까지 과반수가 훨씬 넘는 여야 국회의원의 서명으로 사형제 폐지 법률안을 제출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사형제 법률안이 폐지되지 않고 있는 것은 매우 유감입니다. 하루속히 국회에서 사형제 폐지 법률안이 통과되어 사형을 법으로 금지하는 나라가 되기를 바랍니다.

 

그동안 사형제 폐지 운동에 동참하신 모든 분들게 감사 드리며 오늘의 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